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자산운용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 액티브 ETF

테슬라 주식을 토대로 매월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지급하는 상장지수펀드(ETF)가 국내에도 출시되었다. 삼성자산운용은 테슬라 주식 등 30%와 국내 채권 70%로 구성해 운용하는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 액티브 ETF’를 1월 23일 상장했다. 테슬라 주식을 매수하면서 주식 콜옵션을 매도하는 커버드콜 전략과 국내 우량채를 결합한 상품. 주식 콜옵션은 주식을 지정된 가격에 살 수 있는 권리다. 변동성이 큰 테슬라 주식의 옵션 프리미엄은 미국 대형주 가운데 가장 비싸며, 옵션 프리미엄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알려진 나스닥100 지수 대비 약 3배 수준에 달한다.

 

국내 월배당 ETF 가운데 가장 높은 인컴을 기대

이 ETF는 콜옵션을 매도해 발생하는 옵션 프리미엄과 국내 우량 종합채권에서 발생하는 이자로 매달 높은 수준의 인컴 분배 재원을 확보할 수 있어서 국내 월배당 ETF 가운데 가장 높은 인컴을 기대할 수 있다. 연 15% 이상의 월배당 지급을 목표로 운용한다. 테슬라의 변동성이 높아지는 경우 추가적인 배당을 더해 지급한다.
현재 미국 시장에서 자산 100%를 테슬라 커버드콜 전략으로 운용하는 대표 ETF인 ‘TSLY’(YieldMax TSLA Option Income Strategy ETF)는 작년 60%가 넘는 높은 분배율로 미국 현지는 물론 국내 개인투자자들에게도 주목받았다. 2022년 11월 상장 이후 1년여 만에 순자산 1조 1000억 원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TSLY가 높은 분배금을 지급할 수 있었던 것도 테슬라 주가의 높은 변동성 덕분이다.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 액티브 ETF

커버드콜 전략으로 운용되는 월배당 ETF 상품 중 유일하게 일반 연금계좌로도 투자 가능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 액티브 ETF는 테슬라 커버드콜 전략을 직접 활용함과 동시에 TSLY를 10% 수준 편입한다. 자산 70%를 국내 채권으로 운용하는 안정형 상품이다. 커버드콜 전략으로 운용되는 월배당 ETF 상품 중 유일하게 일반 연금계좌로도 투자할 수 있다. DC·IRP와 같은 퇴직연금계좌에서 100%를 투자할 수도 있다. 미국 중앙은행이 연내 기준금리 인하에 나설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향후 금리 인하에 따른 채권 가격 상승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다.
 

 

월배당을 받는 동시에 연금계좌로 투자시 세제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1억 원을 투자할 경우, 커버드콜 이익과 채권 이자 등으로 매월 125만원 수준의 월배당을 받는 동시에 연금계좌로 투자 시 세제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퇴직연금을 한층 더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이 될 것.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 액티브 ETF는 매월 마지막 영업일을 기준으로 해당 ETF를 보유 중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7영업일 이내에 분배금을 지급한다. 첫 분배금은 2월 27일까지 ETF를 매수하고 2월 29일 ETF를 보유한 투자자를 대상으로 3월 초에 지급할 예정이다.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 액티브 ETF

 

 

미래에셋 TIGER 미국+7%프리미엄 다우존스 ETF 외 2종

국내 월배당 ETF 미래에셋 TIGER 미국+%프리미엄 ETF 시리즈 : 콜옵션 매도 조절해 주가상승에 배당수익까지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미국+%프리미엄 상장지수펀드(ETF)’ 시리즈 3종의 순자산 총합

data.rararuru.com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