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유행하는 밈. 국가권력급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 뜻&유래

 ‘국가권력급’은 ‘카카오페이지’의 인기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 에서 시작된 밈이다. 누적 조회 수가 143억 회에 달한다.

완결된 지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레전드’라고 꾸준히 회자될 정도로 화제성 있는 작품이다.

해당 작품에는 여러 헌터 캐릭터가 등장하고 각자의 능력치에 따라 등급이 나뉘는데, 여기서 한 국가와 대적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능력치를 가진 최고 상위 등급의 헌터를 ‘국가권력급’이라고 표현한다. 이 의미를 그대로 가져와서 특정 분야에서 최고라는 표현을 할 때 밈처럼 사용하는게 유행이다. (‘킹왕짱’같은 표현의 요즘 버전)

요즘유행하는밈 국가권력급요즘유행하는밈 국가권력급

 

특히 올해 초 ‘나 혼자만 레벨업’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넷플릭스에 공개됐는데, 비슷한 시기에 여러 게임 스트리머들이 성능 좋은 아이템 앞에 ‘국가권력급’이라는 명칭을 붙여 표현하거나 콘텐츠 제목으로 활용하면서 널리 쓰이기 시작했고, 지금은 꼭 게임과 관련된 내용이 아니더라도 일상적으로 쓰는 밈으로 자리 잡았다. 실제로 네이버 블로그 일상글이나 유튜브 콘텐츠 제목으로 많이 눈에 띈다.

요즘유행하는밈 국가권력급요즘유행하는밈 국가권력급

 

✅ 사용 예시

강조하고 싶은 대상 앞에 붙여서 사용

예. 여기 국가권력급 닭강정 맛집임.

예. 이거 국가권력급 크림이라 다른 거 안 발라도 됌.

 

좋아하는 대상에게 주접을 표현할 때 사용하기도 함

예. 오늘 ㅇㅇ드라마 봤어? 내 최애 진짜 국가권력급 배우임.

 

✅ 유의어 - SSS급

역시 웹소설에서 출발한 제목으로, 보통 판타지 웹소설 속에서는 등장인물의 능력치를 C급, B급, A급 등 급수로 나누는데, 그 중 차원이 다르게 강한 인물은 일반적인 등급으로 측정 불가한 S급 혹은 SSS급으로 구분한다. 주인공의 강함을 표현하기 위해 각종 웹소설에서 ‘SSS급’이라는 표현이 쓰이며, 국가권력급처럼 ‘대단하다’라는 의미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요즘유행하는밈 국가권력급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